생활정보노트 / / 2015. 9. 15. 14:26

특이한자격증 1 - 캘리그라피지도사

반응형

특이한 자격증 1 - 캘리그라피지도사


요즘 자격증을 많이들 따는데 토익이나 토플, 토스, 오픽 등 스펙을 위한 자격증을 주로 따시는 분들이 대다수입니다.

하지만 자격증에는 그런 종류만 있는게 아니고 조금 독특한 자격증도 있답니다.

주로 취미나 특수한 분야에 관한 자격증인데 인지도는 낮아도 자격증을 공부하면서 새로운 취미도 발견하실 수도 있고

또는 그게 남들과는 다른 스펙의 한부분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여러분들께 이 글을 시작으로 특이한 자격증들과 공부할 수 있는 곳을 하나하나 소개해 드리려 할까 합니다.


그럼 첫번째로, 캘리그라피지도사에 대해 알아봅시다.


캘리그라피란?


캘리그라피... 어디서 들어본 단어일겁니다.

요즘 인스타그램이라던가 페이스북같은 곳에서 멋있거나 아름다운 글씨를 그린 그림들을 보셨을 겁니다.

캘리그라피란 "아름답게 쓰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글자를 그림그리듯이 아름답게 그리듯이 쓰는 예술을 말합니다. 

아래 사진은 제가 나중에 소개해드릴 사이트에서 캡처해온 건데 이러한 것들의 캘리그라피의 전형적인 예입니다.

 아름답지 않나요? 



캘리그라피지도사에 관해서


캘리그라피지도사란, 캘리그라피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에게 캘리그라피를 가르쳐주는 전문 지도교사를 말합니다.

그러면 이제 캘리그라피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어디다가 써먹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생기셨을 겁니다.


첫째로 평생동안 가지고 갈 멋진 취미 하나가 생깁니다. 사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이렇다  할 취미같은게 없는데 이런 멋진 취미 하나가 생기면 좀 더 재미있는 삶이 될겁니다. 


두번째로는 다른 기관(예를 들어 초중고 방과후 학습)에서 캘리그라피 강사 활동을 하거나 캘리그라피 관련 창업이 가능하게 됩니다.

물론 자격증 하나만으로는 힘든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자격증을 취득하고 실력을 갈고 닦고 블로그나 SNS에 열심히 그린 작품들을 올리다 보면? 

유명해져서 여러군데에서 강사 제의가 들어올지 그건 아무도 모르죠. 또는 그쪽길로 창업을 하게 되는 경우도 생길지도 모릅니다.  


그런데 일단 자격증 취득을 하려면 캘리그라피를 배워야 합니다.

이제 캘리그라피를 어디서 어떻게 배워야 할 지 궁금하실텐데요

캘리그라피는 독학으로 배울 수 있긴 한데, 인터넷 카페나 구글링을 통해 독학으로 배우긴 하지만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시작하긴 힘듭니다.

그래서 제가 캘리그라피지도사 자격증에 관한 상담과 관련정보를 무료로 제공해주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리고 있습니다.


아래 홈페이지에서 상담신청을 하게 될 경우 무료상담과 함께 자격증관련 정보를 무료로 제공해 주고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번 상담해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이것으로 캘리그라피지도사에 관한 소개를 마치며 다음 글에서도 계속 특이한 자격증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