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적화] 컴퓨터 최적화 유틸리티 CCleaner

반응형

이번에 추천할 유틸리티는

최적화 유틸리티 중에선 가장 유명한 유틸중 하나인 CCleaner입니다

사용방법이 매우 간단하고, 기능도 매우 많고 강력하며, 

무엇보다도 안정성이 입증된 유틸리티입니다.

이제까지 이 유틸리티만 7년 넘게 썼었는데 단 한번도 문제를 일으키지 않고 잘 써왔기에 

지인들에게도 추천하는 유틸리티입니다.

최근에 디자인이 안드로이드,IOS,윈도우8.1등 요즘에 유행하는 플랫 디자인으로 변경되고

몇몇 기능이 추가된 5.0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마음에 듭니다.

CCleaner는 세가지 버전이 있는데  (홈페이지 : www.piriform.com/ccleaner)

free버전은 기본기능만 가지고있는 무료소프트웨어이고

Professional, Professional PLUS는 기본기능 외에 실시간 감시기능, 자동 업데이트, 외에

고급 기능들을 지원하는 유료 소프트웨어입니다. 30일동안 시험버전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워낙 잘 만든 유틸리티이기에 일반 유저들은 free버전으로도 차고 넘칠겁니다.

CCleaner는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수 있으며

 다운로드가 귀찮으신 여러분들을 위해 

직접 링크를 걸어드리겠습니다. [다운로드]

다운로드 및 설치가 끝나면 다음과 같은 창을 보게되는데 


왼쪽 바를 보면 정리, 레지스트리, 도구, 설정 탭이 존재합니다.

정리 탭에서는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생기는 각종 쓰레기 파일들을 정리해주는 기능입니다. 왼쪽의 체크박스를 클릭하여 사용자 선택에 따라 최적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저는 주로 Internet explorer에서는 모든 체크박스를, window 탐색기에서는 네트워크 비밀번호를 제외한 나머지 모두를, 시스템 에서는 시작 메뉴 단축 아이콘, 바탕화면 단축 아이콘을 제외한 나머지 모두를그리고 고급 에서는 windows이벤트 로그,오래된 Prefetch 자료, 창 크기/위치캐시, 사용자 히스토리, 사용자 정의 폴더를 체크하여 파일을 정리합니다. 무엇을 선택해야 할지 잘 모르시는 분들은 저를 같은 선택을 하셔도 무방합니다.

 레지스트리 탭에서는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생기는 쓰레기 레지스트리 파일들을 제거하는 능입니다. 레지스트리 파일을 잘못 삭제할경우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있으나 지금까지 이 기능을 써오면서 단 한번도 문제를 일으킨적이 없기 때문에 안심하고 쓰셔도 됩니다. 또한 이런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레지스트리 삭제 전에 백업할건지 물어보기 때문에 불안하다면 백업을 하셔도 됩니다.

도구 탭에서는 프로그램 제거(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제거), 시작프로그램(시작프로그램 관리), Duplicate Finder(중복된 이름을 가진 파일 검색/삭제), 시스템 복원, 드라이브 복원 삭제(파일복구 못하게 완전삭제)등이 있는데 일반유저라면 거의 쓰지 않을 확률이 크고 쓰더라도 프로그램 제거/시작프로그램 이 두 기능을 주로 이용할거라 생각됩니다.

설정 탭에서는 프로그램에 관한 설정을 관리할수 있습니다. 이 탭 역시 일반 유저라면 거의 건드리지 않고 써도 무방합니다.  

모두 설명드리진 않았지만 이정도면 충분한 설명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이것으로 CCleaner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