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Update Clean Tool로 디스크 용량 확보하는법

반응형


이번에 소개할 프로그램은 Windows Update Clean Tool입니다. 중국 개발자가 만들었다고 하는데 성능이 막강합니다.

이 유틸은 존재하는 불필요한 파일들이나 윈도우 업데이트 백업 파일등을 찾아서 삭제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유틸로 많은 용량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용량에 민감한 ssd 사용자들은 필수라고 생각하는 유틸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아래 첨부된 파일을 받고 압축을 풉니다.

WindowsUpdateCleanTool.zip

Windows Update Clean Tool.exe를 실행시키면 창이 하나 뜨는데 지금 사용하고 있는 운영체제의 정보를 보여줍니다.

이제 스캔 버튼을 클릭하고 스캔이 완료될때까지 기다리면


다음과 같이 스캔이 완료되어 삭제할 파일 용량등이 표시됩니다.

저는 1주일 전에 이미 한번 삭제를 했기때문에 확보할 수 있는 용량이 적지만 

처음 실행하면 10기가 이상 확보할 수 있는 분들도 많을겁니다. 10기가면 ssd 사용자들에겐 정말 큰 용량이죠

스캔이 완료되었을때 삭제를 권장하는 항목만 체크되어 있는데

불안하신 분들은 모두 체크된 부분만 클릭하여 청소 버튼을 클릭하면 되고

나머지 파일도 삭제하실 분들은 항목을 체크하고 청소 버튼을 클릭하여 삭제를 진행하면 됩니다.

청소 버튼을 클릭하고 완료하면 삭제한 용량이 표시된 메세지창이 뜨고 삭제가 완료됩니다.

현재 윈도우에서 사용중인 파일이라 삭제가 안되는 항목은 아래 그림처럼 지워지지 않고 남아있게 됩니다



이 프로그램의 안정성 테스트를 위해서 일부러 모든 항목을 선택하고 일주일에 한번씩 청소를 하곤 하는데 아직까진 문제는 없습니다.

하지만 문제가 생길 지 모르기 때문에 권장 항목만 삭제하는것이 안전하다고 생각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