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 / 2019. 12. 6. 09:24

[아이허브] 변비치료에 도움이 되는 건강보조제

반응형

변비에 좋은 건강 보충제

마그네슘  마그네슘(Magnesium)은 생체 전반에서 일어나는 350 가지 이상의 생화학 반응에 관여하는 광범위한 용도의 미네랄입니다. 마그네슘 결핍증 역시 흔히 나타나는 영양소 결핍증의 일환입니다. 마그네슘 결핍증은 두통, 심장 심계항진, 근육 경련, 심지어는 변비의 형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마그네슘 보충제를 섭취하시면 변비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변이 묽어지면, 마그네슘 복용량을 줄여야 합니다. 진행성 심장 질환이 있는 분도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2017년 마그네슘 연구 학술지(Magnesium Research)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심장 절개 수술을 받은 환자를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 마그네슘의 섭취는 변비 해소는 물론 불규칙적 심계항진, 특별히 심방 세동의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14년, 소화기 간 임상 학회지(Clinical Gastroenterology and Hepatology)에 발표된 연구는 프랑스의 변비 여성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해당 연구 결과, 마그네슘 함량이 높은 미네랄 워터를 매일 섭취한 경우, 변비 증상이 심각하게 개선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비타민 C – 감귤류와 고추류에 흔히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C를 섭취할 경우, 괴혈병과 같은 질환의 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 C는 변비 증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실리움 허스크(차전자피)  실리움 허스크(Psyllium Husk)는 만성 변비 환자에게 매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또한, 당뇨병 환자의 혈당 조절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018년, 약물 보완 대체 요법(Complementary Therapies in Medicine)에 나타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변비를 경험한 제 2형 당뇨병 환자가 실리엄 허스크를 섭취할 경우, 체중 감소뿐 아니라 포도당 조절에도 개선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아울러, 2016년 에피타이트(Appetite)에 발표된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사일럼 허스크는 포만감을 주어 식사 사이에 허기를 달래준다고 합니다.

프리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는 건강한 장내 세균이 소비하는 영양소 및/또는 식품을 의미합니다. 이눌린과 같은 프리바이오틱스를 섭취할 경우, 유익한 미생물이 이를 섭취하여 소화기와 장에 서식하는 장내 미생물이 적절한 균형을 이루도록 도와 줍니다.

이러한 프리바오틱스 식품에는 사과, 아스파라거스, 바나나, 보리, 치커리 뿌리, 민들레 잎, 아마 씨앗 또는 마늘이 있습니다. 프리바이오틱스 더 알아보기.

2019년에 발표된 한 연구에서는 변비 치료를 위한 프리바이오틱 섭취의 유용성을 보여준 바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2017년 미국 의과학 학술지(American Journal of Medical Sciences)에 발표된 연구에서는 프리바이오틱스를 단독 섭취하거나 프로바이오틱스와 병용하여 섭취할 경우, 배변 빈도를 개선하고 복부 당김과 팽만 증상을 완화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 오랜 시간에 걸쳐, 필자의 환자들은 프로바이오틱스를 보충제로 섭취할 경우, 변비가 사라지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2017년, 노인학과 노인병 아카이브(Archives of Gerontology and Geriatrics)에 수록된 한 연구에서는 프로바이오틱을 투약한 경우와, 위약을 투약한 경우를 비교하여, 프로바이오틱스 투여 시 변비가 10-40 퍼센트 가량 증가한다는 사실을 발표하였습니다.

또한 2017년, 변비 증상을 보이는 동양 어린이를 대상으로 연구를 진행할 결과, 프로바이오틱스가 배변 빈도를 증가시킨다는 사실이 나타났습니다. 나아가, 2018년에는 프로바이오틱스가 변비 증상을 보이는 파킨슨 병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