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 / 2020. 3. 10. 19:48

중성지방수치 높은 고지혈증(고중성지방혈증) 치료법과 고지혈증 영양제(보조제) 추천

반응형

요즘 병원에서 건강검진을 하면 고지혈증이라고 진단받는 분들이 엄청 많습니다. 당장 체감은 없지만 혈관을 찐득찐득하게 만들어 온몸의 혈관을 박살내고 지방간과 당뇨병을 유발하는 질환(반대로 당뇨병이 있으면 고지혈증을 가지고 있을 확률 매우 높음)이기 때문에 반드시 없애야 합니다.

고지혈증에도 종류가? 고지혈증의 정의

고지혈증이란 혈액 속에 지방 성분이 높은 상태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총 콜레스테롤이 240mg/㎗을 넘거나, 중성지방이 200mg/㎗ 이상일 때 고지혈증이라고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고지혈증 하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것만 고지혈증이라고 하는데 사실 고지혈증은 LDL콜레스테롤 수치가 높거나 혹은 중성지방 수치가 정상보다 높은 경우, 혹은 둘 다인 경우를 의미합니다.

식습관과 관련된 질환이기 때문에 보통 검사하면 콜레스테롤 수치도 높고 중성지방 수치도 높아서 그냥 한데 묶어 관리하는 경우가 많지만, 콜레스테롤 수치 관리와 중성지방 수치 관리에 초점을 맞추어야 할 점에서 약간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이번 포스트에서는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는 방법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LDL콜레스테롤 수치를 중점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트를 참고하세요!▽
 LDL콜레스테롤 높은 고지혈증 치료법과 고지혈증 영양제(보조제) 추천


***고지혈증 개선하는 건강보조제 추천은 두 포스트 모두 같은 내용으로 구성하였으므로 어느 글을 보든 같습니다

 

LDL콜레스테롤 높은 고지혈증 치료법과 고지혈증 영양제(보조제) 추천

요즘 병원에서 건강검진을 하면 고지혈증이라고 진단받는 분들이 엄청 많습니다. 당장 체감은 없지만 혈관을 찐득찐득하게 만들어 온몸의 혈관을 박살내고 지방간과 당뇨병을 유발하는 질환(반대로 당뇨병이 있으..

nukestorm.tistory.com

 

중성지방 수치가 높은 고지혈증, 어떻게 치료해야되나요?

어지간한 수치가 아닌 이상 약을 처방하지는 않아 생활습관 교정으로 치료하는게 일반적입니다.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려면 최우선적으로 해야 할 것이 바로  탄수화물 섭취를 크게 제한하는 것입니다.

지방이랑 탄수화물이랑 무슨관계냐고 의문을 가질 분이 많으실텐데 사실 엄청난 관계가 있습니다.

 몸에 들어온 탄수화물을 분해하여 만들어진 포도당때문에 혈액속의 포도당, 즉 혈당이 올라가며 이를 조절하기 위해 분비되는 인슐린의 작용에 의해 넘치는 포도당을 간에서 중성지방으로 합성되면서 혈중 중성지방 수치가 높아지게 됩니다. 이런 중성지방은 온몸의 지방세포에 저장되어 살이 되며 에너지가 많이 필요할 때 에너지원으로 이용됩니다. 하지만 탄수화물 섭취가 너무 많으면 혈액 속 포도당이 흘러넘쳐 고혈당 상태가 되고 혈당을 낮추면서 만들어진  엄청난 양의 중성지방이 혈액을 떠돌게 됩니다. 그래서 혈중 중성지방 수치가 높아지게 됩니다.

과정을 다시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지나친 탄수화물 섭취 ->소화되어 만들어진 포도당이 혈액에 흘러넘침-> 인슐린이 분비되며 혈당을 낮추는 과정에서 남은 잉여 포도당을 중성지방으로 전환 -> 혈액속에 중성지방 수치가 증가 -> 지방세포에 중성지방을 저장하며 살이 찜 -> 지나치게 많이 남는 중성지방이 혈액 속에 떠돌아 혈중 중성지방수치 증가 -> 고중성지방혈증(중성지방 수치가 높은 고지혈증) 

이 외에도 운동부족이나, 대사시스템이 망가져 탄수화물, 지방을 세포에서 에너지로 잘 전환하지 못하는 질환인 당뇨의 원인이자 결과로 중성지방 수치가 높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국인 식단중 전체 칼로리 섭취비중 65% 이상이 탄수화물입니다. 지방의 경우에는 대부분이 권장량을 섭취하거나 웃도는 정도였고 단백질은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탄수화물 섭취량 제한을 우선적으로 해야 합니다.  탄수화물 음식들인 고구마, 감자, 믹스커피, 빵 등 쓸때없는 탄수화물 섭취를 우선적으로 줄여야 합니다. 그다음 한끼에 한그릇 먹는 밥을 30%정도 줄이는 것도 효과적이며 전체적인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이고 반대로 지방이 적은 육류나 어류, 그리고 야채 섭취 비중을 크게 늘려야 됩니다.

기름진거, 튀긴걸 좋아하신다면 반드시 줄어야 합니다. 이런 것들은 중성지방 수치도 올리지만 지방을 과다 섭취하면 LDL콜레스테롤이 높아져 LDL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고지혈증이 발생합니다. 고지방 고탄수화물 음식을 좋아하는 분들은 이 두 수치가 다 높은 경우가 바로 이때문입니다. 

식이요법은 위와같은 방향으로 하면 됩니다만,  중성지방을 아주 빠르게 낮추는 강력한 방법 중 하나는 유산소 운동입니다. 혈중 중성지방을 태워 없애기 위해서는 유산소 운동이 필수입니다. 실천이 쉽지는 않지만 위 두가지 방법을 병행하면 중성지방 수치는 정말 빠르게 내려갑니다. 

고지혈증(LDL콜레스테롤, 중성지방 )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건강보조제 추천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성분, 건강보조제 등을 찾아보면 LDL콜레스테롤 수치와 중성지방 수치 둘다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것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고지혈증 포스트 2개(이 포스트는 중성지방수치 관련)에 넣는 건강보조제 추천란에는 동일한 내용이 들어갈 예정입니다. 

고지혈증에 효과가 좋은 건강보조제의 성분으로 주로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크릴오일), 마늘, 레시틴 등 여러가지가 있는데, 대표적이고 효과가 좋았던 제품들을 추천해보고자 합니다. 

아이허브라는 건강보조제 해외직구 사이트에서 판매중인 고급 건강보조제를 소개합니다. 국내에서 가장 인지도 높고 매출도 높아 한국어 지원, 4~7일 안에 오는 빠른 직배송(국내배송:우체국/CJ대한통운)이 지원되며 간편한 카드 결제 등으로 영양제등과 같은 함량 높고 효과 좋은 제품들을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해외산 건강보조제의 경우 국산보다 저렴하면서 함량은 훨씬 높고 좋은 원료를 사용한 경우가 많습니다. 성분표도 자세히 나와있으며 집에 있는 국산 건강보조제와 성분을 한번 비교해보면 답이 나옵니다.

아이허브는 기존 한국 쇼핑몰과 똑같이 사용할 수 있으며 아이허브 가입/주문/결제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클릭시 해당포스트로 이동]아이허브 가입 주문 결제 완벽 가이드

 

1. 오메가3(+크릴오일)

오메가3는 혈관건강을 챙기려는 분들이 엄청나게 찾는 건강보조제입니다. 오메가3는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는데 큰 도움이 되지만 LDL콜레스테롤 수치가 올라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에 대한 걱정은 아래 유튜브에서 전문가분이 하는 말을 들으면 어느정도 해결이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오메가3는 안구건조증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저도 오메가3(크릴오일)을 먹으면서 안구건조증이 많이 좋아져서 루테인+오메가3 조합으로 가고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bEagBmeFJIk

 

Nordic Naturals 제품들

오메가3함량도 높고 품질도 좋아서 오메가3쪽으로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오메가3제품들 상당수가 비린내가 나서 먹기 좀 그런 경우가 있는데 이 제품들은 레몬향이 나서 먹기에도 좋습니다. 

Nordic Naturals, 얼티미트 오메가, 레몬, 1,280 mg 180소프트젤[클릭시 해당 제품페이지로 이동]

59달러이며(가격이 바뀌니 구매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부담되면 아래 제품을 추천합니다.

 

Nordic Naturals, 얼티미트 오메가, 레몬, 1,280 mg, 180 소프트겔

 

kr.iherb.com

Nordic Naturals, 얼티메이트 오메가, 레몬, 1,000 mg,  60 소프트젤[클릭시 해당 제품페이지로 이동] 

25달러이며 위의 제품보다 함량이 조금 적고 60알이 들어있습니다.

 

Nordic Naturals, 얼티메이트 오메가, 레몬, 1,000 mg, 60 소프트젤

 

kr.iherb.com

California Gold Nutrition, 오메가-3, 프리미엄 피쉬 오일 240 , 240 피쉬 젤라틴 소프트젤 [클릭시 해당 제품페이지로 이동]  :14달러에 240알이 들어있는 가성비 제품입니다.

Nordic Naturals 외에도 아래 오메가3 제품들을 추천합니다.

 

California Gold Nutrition, 오메가-3, 프리미엄 피쉬 오일, 240 피쉬 젤라틴 소프트젤

 

kr.iherb.com

Solgar, 오메가-3 EPA & DHA, 3중 강화, 950 mg, 100 소프트젤 [클릭시 해당 제품페이지로 이동] 

한국에서 인지도 높은 솔가의 오메가3 제품입니다. 31달러이며 한통에 100알 들어 있습니다.

 

Solgar, 오메가-3 EPA & DHA, 3중 강화, 950 mg, 100 소프트젤

 

kr.iherb.com

크릴오일

 한창 유행하고 있는 크릴오일은 인지질이라는 성분이 기존 오메가3 보충제 대비 풍부하여 오메가3흡수율 및 체내 이용률이 좀 더 높아 중성지방 수치 개선에 보다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만 함량 대비 가격이 좀 쎈편입니다. 

California Gold Nutrition, 남극 크릴 오일, 천연 딸기 및 레몬향, 1,000mg, 생선 젤라틴 소프트젤[클릭시 해당 제품페이지로 이동]

한통에 120알, 37달러입니다.  크릴오일 제품중에 가성비 높은 제품에 속합니다. 

 

California Gold Nutrition, 남극 크릴 오일, 천연 딸기 및 레몬향, 1,000mg, 생선 젤라틴 소프트젤 120정

 

kr.iherb.com

 

Now Foods, 넵튠 크릴 오일, 500mg, 소프트젤 120정[클릭시 해당 제품페이지로 이동]

한통에 120알 35달러입니다. 가성비 좋은 제품입니다.

 

Now Foods, 넵튠 크릴 오일, 500mg, 소프트젤 120정

 

kr.iherb.com

 

 Jarrow Formulas, 크릴 오일, 소프트젤[클릭시 해당 제품페이지로 이동] 

한통에 120알 32달러입니다. 가성비 좋고 jarrow formula 제품은 평이 좋은 편입니다.

 

Jarrow Formulas, 크릴 오일, 소프트젤 120 개

 

kr.iherb.com

2.레시틴 

레시틴(Lecithin)은 인산, 콜린, 지방산, 글리세롤, 당지질, 인지질 등으로 구성된  복합지질을 의미합니다. (포스파티딜콜린, 포스파티딜에탄올아민, 포스파티딜이노시톨 등)

계란, 콩, 해바라기씨, 동물 지방 등에  자연적으로 존재하며 계란 노른자에 엄청나게 많이 들어있는 성분입니다.두뇌, 신경, 세포막을 구성하는 인지질성분 중 하나로 뇌건강 유지에 큰 영향을 줍니다. 여러가지 효능이 있지만 고지혈증에서 주목할 점은 LDL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HDL콜레스테롤 수치 증가, 중성지방 수치 감소에 효과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외에도 레시틴은 대사증후군 개선 ,뇌기능향상, 간건강개선 등등 많이 효능에 대해 연구되고 있습니다 남성건강(전립선,정력)에 좋다는 후기가 엄청 많아서 남성분들이 많이 찾기도 합니다.

하루 권장량은 1~2g정도입니다.

Kyolic, 레시틴 함유 숙성 마늘 추출물, 콜레스테롤 포뮬러 104, 200 캡슐[클릭시 해당제품페이지로 이동]

제가 사용하고 효과를 보고 꾸준히 복용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억제효과를 보고 있는데 체력도 좋아졌는데 이건 마늘 추출물도 많이 들어있어서 그런듯 합니다. 캡슐로 100 200 300알짜리 제품이 있으며 11 20 28달러정도이니 가격에 따라 구매하면 되겠습니다.

 

Kyolic, 레시틴 함유 숙성 마늘 추출물, 콜레스테롤 포뮬러 104, 200 캡슐

 

kr.iherb.com

 

Solgar, Natural Soya Lecithin, 1,360 mg, 250 소프트젤[클릭시 해당구매페이지로 이동]

250개에 19달러정도 합니다. 솔가 제품은 믿을만합니다.

 

Solgar, Natural Soya Lecithin, 1,360 mg, 250 소프트젤

 

kr.iherb.com

 저는 가루로 먹는게 귀찮아 가루제품을 추천하진 않지만 가루제품을 선호하시는 분들을 위해 올려봅니다. 가루제품이 같은 가격 대비 위의 캡슐제품보다 레시틴 함량이 많아 가성비가 좋습니다. 

Now Foods, 레시틴 그래뉼, 비GMO[클릭시 해당 제품페이지로 이동]

가루제품이고 제조사 기준 하루에 한숟가락 반(10g)을 먹으라고 되어있으며 10g당 포스파티딜 콜린 2.3 g (2,300 mg) 포스파티딜 이노시톨 1.4 g (1,400 mg)이 들어있습니다. 한통당 454g 또는 907g 이 들어있으며 가격은 11달러, 22달러정도입니다.

 

Now Foods, 레시틴 그래뉼, 비GMO, 1 lb (454 g)

 

kr.iherb.com

 

Life Extension, 레시틴, 16 온즈 (454 g)[클릭시 해당 제품페이지로 이동]

한통에 454g 제품이며 14달러이며  제조사 기준 하루에 한숟가락(11g) 먹으라고 권장하고 있습니다.  11g당 포스파티딜콜린 : 2.3g 포스파티딜 에탄올 아민 : 2.0g 포스파티딜 이노시톨 :1.4g이 들어있습니다.   가성비가 너무 좋아서 그런지 품절이 자주됩니다. 이게 없으면 위에걸 사면 됩니다.

 

Life Extension, 레시틴, 16 온즈 (454 g)

 

kr.iherb.com

 

3.아티초크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인 엉겅퀴과의 다년생 식물이고 이집트인들도 식용으로 썼다는 기록이 있을 정도로 오랫동안 재배되어온 채소입니다 . 주로 유럽에서 많이 먹고 한국에서는 보기 힘든 채소인데 이녀석이 효능이 많고 유명합니다. 

아티초크의 효능 중 대표적인 것이 간건강(간수치) 개선이며, LDL콜레스테롤 및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고,  소화 촉진,  담낭 치료에 도움,  요산수치 감소 등의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어 외국인들이 이런 이유로 많이들 찾습니다.

실제로 맨날 술과 고기를 좋아해 간수치도 안좋고 콜레스테롤 수치가 매우 높았던 지인에게  아티초크 추출물로 만든 영양제를 실험(?) 해본 결과 간수치도 떨어지고 LDL콜레스테롤도 유의미하게 줄어서 여러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있습니다만 아직 한국에는 별로 알려지지 않았나봅니다.

Jarrow Formulas, 아티초크 500, 500 mg, 180 캡슐[클릭시 제품 페이지로 이동]

한통에 약 16달러 ,180개 들어있으며 하루에 한개정도 먹으면 됩니다.

 

Jarrow Formulas, 아티초크 500, 500 mg, 180 캡슐

 

kr.iherb.com

 

 

Source Naturals, 아티초크 추출물 500, 180 타블렛[클릭시 제품 페이지로 이동]

한통에 약 25달러 ,180개 들어있으며 하루에 한개정도 먹으면 됩니다.

 

Source Naturals, 아티초크 추출물 500, 180 타블렛

 

kr.iherb.com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는 방법을 찾아보고 고지혈증 치료에 도움이 되는 건강보조제도 알아보았습니다.

고지혈증은 생활습관병이기 때문에 약이나 건강보조제를 퍼부어서 수치를 떨어뜨려도 끊으면 금방 다시 제자리로 돌아옵니다. 

약/건강보조제를 병행하면서 기본습관을 개선하는것이 지속적으로 건강한 지질수치를 유지하는 비결이라고 할 수 있으니 반드시 생활습관을 개선하시기를 바라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고지혈증 보조제 크릴오일 정력강화 LDL 콜레스테롤 고지혈증 추천 LDL 콜레스테롤 약 복용하는데 크릴오일 먹어도 되나요? LDL 콜레스테롤 커피 LDL 콜레스테롤만 높음 ldl 295 ldl 계란 ldl 아메리카노 ldl 영양제 ldl160 계란 ldl284 간 영양제 ldl 고지혈증 ldl 영양제 고지혈증 계란 먹기 고지혈증 콜린오일 고지혈증루테인먹어도되나요 고지혈증약 먹으면서 종합비타민 먹어도 되나요 고지혈증약 콜라겐 보조제 고지혈증에 좋은 건강보조제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목차